지금바로 청취
우리들의 회사사용법
1회 회사란 무엇인가?
문화/예술, 영화, 비즈니스 | 요다 | 2016.03.15
icon_pin
3
icon_banner 종합 393
우리들의 회사사용법
  |  에피소드리스트

우리들이 다니는 회사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팟캐스트입니다. 더불어,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공간입니다. 사용자 입장이 아니고, 노동자 입장에서 말이죠. 사연이나, 고민은 ilovesaram@gmail.com 으로, 진행자 3인에게 응원의 댓글은 팟빵 게시판에 부탁드립니다. 조만간 질적 contents 개편이 있을 예정입니다. ^^

문화/예술, 영화, 비즈니스
 | 2016.03.15
icon_headphones
84
icon_pin
3
방송외에 알게된 KEB하나은행 노조의 이야기는 말 그대로 기존 10년동안 노조를 운형했던 구 노조에 대한 조합원들의 촛불혁명과 같은 사건이었습니다. 지지하는 숫자는 차치하고서라도, 10년동안 사측과의 컨넥션을 통해 조합원의 의사를 제대로 반영하지 않았던 노조에 대한 조합원들의 합법적이고, 정당한 투표의 결과였습니다. 사회적으로는 박근혜의 탄핵 열풍이 불면서, 아마도 KEB하나은행 조합원들은 충분히 자신들의 힘과 민주주의의 정당성에 대해서 확인을 하였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우리가 알고 있는 노조의 정치적 민주주의적 경험은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의 저변을 바꾸고 있습니다. 노조의 올바른 운영과 제대로된 노조 집행부의 선정은 단순히 이익 집단의 제대로 된 운영이 아니라, 사회전반적인 민주주의 경험치를 올려놓을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적폐세력들은 노조의 활동을 그토록 싫어하고 탄압을 했던 것 같습니다. 노조의 민주적 운영이 곧 자신들의 목에 칼이 들어올거라는걸 알기 때문이지요. 그런 의미에서 KEB하나은행 노조와 조합원들에게 찬사와 격려를 보내드립니다.
 | 2017.06.15
icon_headphones
0
pin
0
무료
Crimson Red 방송을 오픈한 가장 중요한 이유중에 한가지가 바로 회사를 다니는 우리들이 갖고 있어야 할 시민의식이 회사에 반영될때 어떤 영향을 줄까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볼때, 이번 KEB하나은행 노조는 탄생과정부터 현재까지 참 시사하는 바가 큰 노조입니다. 인터뷰에서도 나오긴 하지만, 전 KEB하나은행 노조 이야기를 들었을때, 데자뷰를 느꼈습니다. 박근혜정권의 몰락부터 문재인 정권의 탄생까지의 일들이 바로 이 노조에서도 똑같이 벌어졌기 때문이죠. 이명박근혜정권 9년의 시간동안, 비민주적인 정권이 활개를 치게 되면 우리들의 노조도 변할지도 모르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KEB하나은행 노조는 그런 의미외에 좀더 디테일하게 들여다보면, 사측의 이해관계로 통합되는 노조가 어떻게 발전해나가야하는 가에 대한 질문도 근본적으로 던진 노조였다고 생각을 합니다. 한번 들어보시죠.
 | 2017.06.15
icon_headphones
0
pin
0
무료
회사 업무를 하던, 일상생활을 하던 협상은 매우 중요한 역량중의 한가지라고 생각됩니다. 그 협상에 임하는 자세, 어떤 부분을 어떻게 접근해야하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워커홀릭님과 함께 나누어본 이번 협상편은 아마도, 코발트 블루에서 그동안 이야기해왔던 개인이 업무역량을 어느정도 극대화해야 가능한 역량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구매 협상, 판매 협상 등등 수많은 협상위에서 협상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라고 생각됩니다. 코발트 블루는 20회를 마지막으로 시즌 1을 종료할 예정이고, 좀더 컨텐츠 고민을 한후에 시즌 2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세요.
 | 2017.06.15
icon_headphones
0
pin
0
무료
4월달에 녹음한 방송을 이제야 업로드 드립니다. 워커홀릭님이 진행하시는 Cobalt Blue는 앞으로 19회, 20회 이렇게 2회분을 남겨둔 상태네요. 남은 2회분도 녹음 잘해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업로드 하는 내용은 회사업무를 하는데 있어서 매우 필요한 협상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구매나 판매하시는 분들에게만 협상이 필요한건 결코 아닙니다. 타부서의 담당자와 하는 협상, 팀원간의 협상, 그리고 여러분들의 상사와도 해야하는게 바로 협상이죠. 바로 그 협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 2017.06.15
icon_headphones
0
pin
0
무료
개인적인 사정으로 업데이트가 늦어진 점에 대해서 죄송합니다. 노조 활동이 외부에서 보여지는 표면적인 모습이 아니라, 실제 노조의 집행부에 계신 분들은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사명감으로 일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노동법에 대한 학습, 사측과의 협상에 있어서 대안을 제시하고 회사의 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진심들이 드러나는 인터뷰였습니다. 자신의 삶에 대한 또다른 발견과 조합원의 이익을 위해 고민을 하는 노동조합 실무자들에게 이심전심할수있는 방송이라 생각됩니다.
 | 2017.06.15
icon_headphones
0
pin
0
무료